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책 리뷰 욕망, 근원 물질, 기독교

by 제강아찌 2023. 7. 21.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책리뷰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과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에 대해서 낱낱이 파해쳐보겠습니다. 또한 기독교 배경이 강한 책이기 때문에 기독교 적인 관점에서 부자란 어떤 것인지 개인적인 해석도 덧붙였습니다. 출간된 지 100년이 지난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베스트셀러인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꼭 한번 읽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에 대해

 
생명이란 끊임없이 더 많은 것이 되는 것이며 생각 역시 끊임없는 증식이 필요합니다. 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면 어떤 것을 배우거나 무언가가 될 수도 없기 때문에 물질을 소유해 부자가 되어야 더 충만하게 살 수 있습니다. 단순한 쾌락이나 관능적인 만족이 아닌 진짜 삶을 원해야 한다고 작가는 말합니다. 즉, 부를 욕망 한다는 것은 간단히 말해 잠재력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것입니다. 살면서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이 커져가고, 돈이나 투자에 대한 공부를 지속하면서 문득 부유하게 살고자 하는 욕망이 너무 커져서 나는 지금 잘못된 길로 들어선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책망할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한 생명이라면, 인간이라면 자신을 최대한 발전시키고자 하는 욕구가 있고 이에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라는 말로 위로하는 것 같아 안심이 되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은 나쁜 것이 아닌 자신을 조금 더 나은 존재로 실현시키고자 하는 것입니다.  
 

2. 근원 물질과 생각

 

책에서 입에 침이 마르도록 강조하는 문장이 있습니다. '다른 모든 것의 근원이 되는 생각하는 근원 물질이 있다. 이것은 그 원초적인 형상으로 우주의 모든 공간에 침투하여 퍼져 있고 채워져 있으며 이 생각하는 근원 물질이 생각을 하면 그 생각의 이미지대로 형상이 창조된다. 사람은 형상을 생각할 수 있고 생각한 형상을 무형의 근원 물질에 작용시켜 그가 창조하고자 생각했던 것을 만들 수 있다.' 수십 번을 읽고 나서야 이해가 될 정도로 어려운 내용이지만 내가 하고자 하는 것 혹은 원하는 어떤 것을 구체화하고 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면 꼭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정리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경쟁하지 않고 창조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며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비전을 마음속에 분명하게 새겨야 하며 여가시간에도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음속의 이미지를 실현시키는 과정에서 부자가 되고 말겠다는 목적의식을 절대 잊지 말라고 거듭 강조합니다. 이미 부를 이룬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습니다. ’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끝까지 된다고 믿어라 ‘ 이 책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 간단하고도 명료한 이야기를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분명히 누구나 부자가 될 것입니다. 
 

3.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부자란?

 

책의 저자서문에 보면 이 책은 기독교적인 배경이 강하게 깔려있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분명 지은이도 이책은 자기 계발 실천교본이라고 명확하게 표현했지만 철저하게 기독교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해석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경에서는 부자가 되면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만큼 천국에 가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그리하여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이 부자가 되는 것을 죄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작가는 성경의 마태복음의 한 구절을 인용는데 세명의 종에게 금이라는 달란트를 주고 열심히 일하여 금을 추가로 가져온 종들은 칭찬하고 금을 땅에 묻었다가 그대로 가져온 종은 쫓아내는 일화가 나옵니다. 이는 기독교에서 열심히 일하여 부를 쌓는 것 자체를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돈에 잠식되지 말라는 것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즉, 부자가 되는 것 자체가 잘못이 아니라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에서 행하는 행동과 마음 그리고 생각을 부자가 된 이후에도 얼마나 선하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린 것입니다. '성공을 위해 다른 경쟁자를 짓밟는 행위를 지양하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라고  강조하는 것을 보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형의 근원 물질이 생각을 하면 생각의 이미지 대로 형상화 할 수 있다는 부분이 기독교 인들이 간절히 원하는 것을 하나님께 기도하며 구하고 그것이 이루어지는 현실 속 과정에서 작은 것부터 하나씩 노력해 나가는 모습과 많이 닮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글쓴이 윌러스 워틀스가 하는 말과 기독교 적인 관점에서의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은 부자가가 되기 위한 열망뿐 아니라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이루어질 때까지 의심하지 않고 믿어야 하며 그 과정 속에 필요한 올바른 생각과 행동을 간과하면 안 된다로 결론 지을 수 있습니다. 책을 덮은 이 시점이 가장 중요해지는 순간입니다. 제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끝까지 믿어보겠습니다.